IT 제품 리뷰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3대장은? 장단점 비교

2021. 11. 16. 09:14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3대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즉, 다시말해 시중에 판매되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중 가장 좋은 3가지 제품들이 궁금하시다는 거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것을 구매해도 후회없을 최강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3가지에 대해 알아보고 각 장단점들을 비교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3대장은?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3대장이라고 하면 소니 WH-1000XM4, Bose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 그리고 에어팟 맥스(Airpods Max)를 꼽습니다. 

 

소니와 보스라는 기존 노이즈 캔슬링 시장을 주름잡고 있던 두 제품에 애플이 에어팟 맥스를 내놓으면서 3강 체재가 갖춰졌는데요, 그래서 먼저 에어팟 맥스에 대한 이야기부터 해야 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3대장에 대해 제대로 이야기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추천 (2021)

나에게 맞는 베스트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추천 상품 미리보기 소니 WH-1000XM4 최저가보기 소니 WH-1000XM3 최저가보기 Bose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 최저가보기

lemonjeri.tistory.com

 

에어팟 맥스(Airpods Max)

애플이 에어팟 맥스라는 오랜기간 애플 매니아들을 설레게 했던 제품을 내놓으면서 2020년을 화려하게 장식했습니다. 애플 최초의 오버이어 헤드폰이자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믿을 수 없을만큼 뛰어난 음악 퀄리티로 당당히 시장에 진출한 것인데요, 그로 인해 이 3가지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추천 제품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되었습니다. 

 

에어팟 맥스가 처음 등장했을때 549달러라는 어마어마한 가격으로 퀄리티와 함께 사람들을 놀래켰었죠. 다른 두 경쟁사 제품들에 비해서 많이 비싸지만 iOS 생태계에 있는 사람들은 항상 작동되는 Siri 기능과 아이폰과의 편리한 페어링 기술에 유혹된게 사실입니다. 

 

그럼 에어팟 맥스의 장단점을 파헤쳐 보도록 하죠.

 

우선 강력한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며 최대 2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변음 허용모드로 바꾸면 주변소리가 들리기 때문에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대화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이런 작동은 소니나 보스 제품들처럼 전부 헤드폰 컵 측면 버튼을 이용해 이뤄지게

됩니다. 

 

또 음성 비서 시리도 항상 켜져있어 시리에게 전화를 걸어달라거나 메세지를 보내달라고 시킬 수 있는 점은 아이폰 사용자에게 굉장히 편리합니다. 또 음악 볼륨 조절까지 부탁할 수 있습니다. 

 

음악 퀄리티도 정말 뛰어납니다. 노이즈 캔슬링과 함께 들으면 정말 다른 세계에 빠져버린 느낌이 든다는 리뷰어들이 많을 정도로, 애플에서도 제대로 음악을 위한 헤드폰을 탄생시켰다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이런 장점들을 보더라도, 경쟁 제품인 보스나 소니에 비해서 가격이 너무 비싸고 20시간 밖에 지속되지 않는 배터리는 너무 아쉽습니다. 

 

그럼 다음은 보스(Bose)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ose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

가격은 379달러로 에어팟 맥스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중입니다. 물론 항상 응답하는 시리와 같은 기능은 없지만 어디 하나 손색없는 사운드와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자랑하기에 에어팟 맥스 구매가 망설여지게 됩니다. 

 

소니 WH-1000XM4

또한 전통의 노이즈 캔슬링 강자 소니가 있습니다. 소음 차단 기술은 말할것도 없고 주변 소음 제어 기능 및 뛰어난 퀄리티의 음악 재생까지 보여주는 가장 인기 많은 제품이죠. 

 

구글 어시스턴트나 아마존 알렉사를 이용한 음성 컨트롤이 가능하고, 전부 헤드폰 컵 표면을 터치해서 동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무려 30시간이라는 긴 배터리 수명도 아주 매력적입니다. 

 

가격을 보시면 더 놀랍습니다. 단 279달러 밖에 하지 않습니다. 무려 보스의 노이즈 캔슬링 700 헤드폰 보다도 10만원 이상이 저렴하게 됩니다. 

 

그럼 도데체 어떤 헤드폰을 구매해야할까?

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3대장을 알고 나시면 어찌보면 더욱 고민이 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품질면에서는 어떤 제품을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가격차이가 가장 크게 작용할 것 같네요. 

 

애플 생태계에서 아이폰 등을 사용하신다면 에어팟 맥스도 너무 이쁘고 좋은제품에 틀림없습니다. 

단연코 아이폰과 사용하기에 제일 좋은 제품은 에어팟 맥스입니다. 

 

보스와 소니 가운데 고민하신다면 즐겨들으시는 음악 종류에 따라 골라보시는 걸 우선 추천드립니다. 약간의 음색등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어떤 음악을 듣는지에 따라 좋은 사운드를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기능과 가격을 전부 고려해보세요. 

 

그래도 저는 단연코 소니 WH-1000XM4를 지금 살 수 있는 TOP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추천 제품 으로 꼽고 싶습니다.